안녕하세요 뉴스테이블입니다.
오늘은 연천부대 돌파감염 (2차접종, 이슈) 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포스팅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1.서론
Q. 경기도 연천부대?
경기도 연천군의 한 육군 부대에서 코로나 COVID-19에 감염된 46명 중 무려 41명이 2차 예방접종 후 "이른바 돌파 감염"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는 부대에서의 군대 그룹 생활 동안 감염원에 계속 노출되면서 백신을 돌파한 감염되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2.본론
Q.화이자 백신 신뢰성? 그리고 감염원인?
대한민국 질병관리본부 중앙질병관리본부 관계자는 3일 집단생활을 통한 서로 노출이 감염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추정된다며 다른 사항에 대해 면밀히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한민국 국방부에 따르면, 전날 오후 9시까지 경기 연천군의 한 육군 부대에서 무려 46명이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지난 10월 1일 연천부대 간부가 코로나 감염 확인된 후, 접촉 테스트에서 또 다른 간부가 추가 확인되었습니다. 이어 비접촉자를 제외한 부대원 184명을 대상으로 검사한 결과 2일 오후 9시까지 정확히 44명이 추가로 코로나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중앙질병통제본부의 한 관계자는 "대부분의 군인들이 화이자 백신을 맞았습니다."라고 했습니다
Q. 46명중 41명? 유의미한 수치?
확인된 46명의 환자 중 41명이 2차 코로나 COVID-19 예방접종을 완료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나머지 5명은 첫 번째 1차 접종 후에 감염되었습니다. 코로나 재검사를 받은 23명 모두 음성인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3.마무리
Q.국방부 입장?
대한민국 국방부에 따르면, 이번에 확인된 46명의 환자 중 대부분은 큰 증상이 없다고 합니다. 보도에 따르면 그들은 국군 주거 치료 센터로 바로 이송될 예정입니다.
이번 돌파감염에 따라 군 당국은 추가 확산을 막기 위해 지방자치단체, 보건당국 등과 함께 코로나 역학조사를 더욱 심층적으로 실시하고 휴가 복귀자에 대한 검사 및 관리를 재검토할 계획입니다.
이상 뉴스테이블이 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