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트코인 (향후 전망, 반등, 이슈)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뉴스테이블입니다. 오늘은 비트코인 (향후 전망, 반등, 이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의 가상화폐 정보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Q. 비트코인 반등 드디어?

드디어 지난 하루 만에 약20% 가까이 폭락했던 비트코인이 오는 7일 반등하면서 6천3백만원대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 비트코인은 다시 상승세를 유지하면서 6000만원대를 다시 회복한 것으로 추정되지만 가상화폐 시장 전문가들은 '검은 주말'의 영향으로인하여 투자심리가 악화됐다며 지속적으로 흐름을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했습니다.


Q. 비트코인 얼마나 하락했었나?

이 치럼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UPBIT 업비트와 BITSUM빗썸에서 비트코인이 약 6300만원선을 다시 기록하며 지난 주말이후 급락했던 추세를 이제는 안정적인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 기준으로 비트코인이 4일동안 하락세를 그렸습니다. 그것은 약53,900달러에서 42,800달러까지 급락했습니다. 이는 5일에도 하락세가 이어지며 비트코인 투자자들의 불안 심리를 더하며 5만달러 이하 가격까지 형성하게 되었습니다. 대한민국에서는 주말에 5,600만원 (업비트 기준)까지 대폭 떨어졌습니다. 국내시장에서는 전염병 오미크론 유행에 따른 금리인상 조기 시행에 대한 우려와 비트코인 시장의 과도한 레버리지가 코인 대량 매도로 이어진 것으로 전문가들은 분석했습니다.





Q. 전문가들의 향후 전망?

가상 암호화폐 시장이 하락세를 지나며 오늘부터 안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200일 이동평균선 이른바 WMA는 4만 6,386달러 이상에 거래되고 있어서 현재 매도 압력이 다소 약해진 상황입니다. 다만 전문가들은 단기적인 가격 반등의 가능성에도 불구하고 향후 몇 주 동안 비트코인의 가격 방향에 대해 다소 보수적인 입장을 들어냈습니다. 또한 암호화폐 전문매체 중 하나인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크립토페이 헤지펀드 아크36의 최고운영자인 안토파로이언은 이번 비트코인 강세 지표 중 하나인 20주 단순이동평균치로써 단기 전망이 약화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 그는 "반면 암호화폐 시장의 최근 치열한 가격 움직임은 일부 투자자들이 당분간 리스크오프(RISK OFF) 모드로 진입할 준비를 하고 있음을 나타내기도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뿐만아니라 알트코인에 대한 투자 욕구가 커지는 사람들이 많이 생길 수 도 있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이어 변동성이 다소 줄어들면서 전날 전통 증시가 다소 안정세를 보였지만, 반면 지난 일주일 동안 이더리움, 폴리곤, 솔라나 등 알트코인이 비트코인을 오히려 추월해 고위험 자산에 대한 투자자들의 만족도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Q. 전문가들의 의견?

이번 비트코인은 지난 주말 급락으로 인해 현재 감소치가 6만 9천 달러에서 약30% 정도 하락했습니다. 이는 지난 9월 이후 가장 큰 하락폭을 기록한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비트코인도 강세장에서 약10%에서 20%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다만 약세장에서는 하락폭이 무려 30% 이상으로 확대될 수 있어 이전 수준을 회복하는 데는 수 개월이 걸릴 수 있다는 것이 대다수 전문가들의 의견입니다. 또 디지털 자산 중개업체 중 비퀀트의 연구 책임자는 말했습니다. "비트코인 단기 보유자들의 평균 구매 가격은 약5만3000달러로 예상됩니다. 이미 한 차례 큰 폭으로 가격이 하락했기 때문에 이 시장은 매우 긴장하고 있습니다."라고 전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