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일동제약 (주가전망, 이슈) 알아보기.

오늘은 일동제약 (주가전망, 이슈 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포스팅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1. 코로나와 일동제약 주가

일동제약 주가상승과 코로나?
최근 국내의 일동제약은 일본의 시오노기제약과 공동으로 개발중에 있는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인S-217622을 국내 임상실험 정도가 2/3정도로 본격적으로 돌입했다고 오는 24일 밝혔습니다. 이달 초에 첫 환자 등록을 마친 다음 이 치료제를 다수 환자에게 투약하며 실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임상실험의 단계?

이어 이 일동제약의 국내 임상실험은 나이가 19세 이상 70세 미만 환자로 구성된 총200명 이상을 목표로 잔행합니다. 치료제 S-217622는 한국을 포함해 일본및 싱가폴, 베트남과 유럽 등 총 14개국에서 임상이 진행되고 있으며 모두 준비 중에 있습니다. 글로벌 임상 에 대한 전체 규모는 총2000여명입니다. 이 일동제약은 여러 실험군으로 안전하게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으며, 코로나 경증 및 중증 무증상 코로나19 유발 바이러스 확진자들을 대상으로 치료제S-217622 복용을 1일 1회씩 총 5일간 반복적인 투여를 통해 치료제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검증하고 있는 단계입니다.





2. 실험중단과 변경에 따른 주가?

최근 주가상승을 꾸준히 이뤘던 일동제약 (36050원 상승1300 약3.7%)은 일본의 시오노기제약과 함께 개발 중인 경구용 일명 먹는코로나19 치료제인 'S-217622'의 2b/3상 임상시험에 대한 계획을 변경한다는 소식을 오는 16일 전했습니다.


일동제약 임상중단과 변경?
이에따라 일동제약은 임상 2B/3상을 동시에 진행하기로 했던 기존의 계획을 일본의 시오노기의 임상 추진 상황에 다시 맞춰 경증과 중등증 환자에 대한 임상시험을 2B상과 3상으로 따로 분리해서 다시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단, 코로나 무증상 및 경증만 보이는 환자에 대해서는 2b/3상 임상실험을 기존 계획을 그대로 유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더 효율적인 실험 발견?
좀더 자세한 이유는 최근 시오노기제약은 일본에서 S-217622에 대한 또 다른 2a상 실험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이 발표에 따라 코로나 항바이러스 효과에 있는 치료제 S-217622의 투약군은 코로나 바이러스 역가 및 바이러스의 RNA에 대한 큰 감소효과를 보였으며 약4일째 코로나 바이러스 역가 양성 비율이 위약군 결과에 비해 약60%에서 80%까지 감소하는 결과를 보였습니다. 또한 이러한 투약군에서 입원 또는 통원같이 유사한 치료가 필요한 부작용이나 악화 사례가 발견되지 않았으며 최종적으로 특이사항이나 이상 사례는 관찰되지 않았습니다.





주가상승?

이와같은 결과를 바탕으로 경증 및 중등증 환자에 대한 먹는 치료제 S-217622의 허가를 가속화할 수 있도록 당초 통합되어 있었던 임상 2b상과 3상을 차후계획에 따라 분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시오노기제약도 임상 이번 실험 2a상의 결과 발표와 함께 임상에 대한 프로토콜을 변경하였고 이는 지난주 3상 임상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추가적으로 임상 2a상에 대한 결과뿐만 아니라, 최근 심각해진 오미크론 변이 확산과 백신 접종의 확대, 그리고 코로나 재택 치료 증가 등으로 인해 코로나19의 확진 추세 및 정책과 관련한 전반적인 여건 변화도 고려해야되기때문에 임상 디자인을 수정했다는 것이 이번 일동제약과 시오노기 측의 공식 입장입니다.

추가적으로 주가상승을 전망할 수 는 있으나 임상실험의 중단과 반복으로 조금의 변동성도 충분히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상 뉴스테이블이 였습니다. 오늘은 일동제약 주가와 전망 및 이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포스팅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