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뉴스테이블입니다.
오늘은 맥도날드 BTS 세트 리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포스팅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서론)
햄버거 패스트푸드 대표 브랜드 맥도날드가 글로벌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과 손잡고 '더 방탄소년단 세트'를 5월 27일 공식 출시했습니다. 출시기간은 다음달 6월30일까지 입니다.
맥도널드 코리아는 "맥도날드가 유명 글로벌 연예인과 손을 잡고 전 세계에 세트메뉴를 내놓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라는 문구가 인상깊습니다. 그리고 대단합니다.
패스트푸드 브랜드 맥도날드는 지난해 미국에서 연예인 또는 아이돌 핫스타의 시그니처 메뉴 프로그램을 출시했고, 첫 결과로 '더 방탄소년단 세트'가 공개됐습니다.
우리가 아는 '방탄소년단 세트'에는 맥너겟, 감자튀김(M), 음료(M) 으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게다가, 그것은 전세계의 맥도널드 중에서 ‘맥도널드 코리아 ‘레시피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된 스위트 칠리와 케이준 소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면서 이 메뉴는 방탄소년단이 즐겨 찾는 메뉴로 이 세트를 조합했다고 마케팅을 하기도 합니다.
앞서 이 맥도날드는 지난 5월 22일 자신들의 공식 SNS 계정을 통해 'BTS x McDonald V looking vv fresh'라는 문구를 활용하기도 했습니다.
맥도날드와 방탄소년단의 첫 콜라보 ‘방탄소년단 세트' 는 공식 출시와 함께 위버스 숍을 통해 스페셜 콜라보레이션 제품(MD)도 출시했다고 합니다.
과연 무엇일까요? 맥도날드와 방탄소년단의 상징을 이용한 로고 컬렉션이 나오는 후드티와 '더 방탄소년단 세트'의 그래픽, 보라색 샤워 가운, 그리고 양말, 샌들 등이 출시되었습니다.
가격)
출시된 BTS 세트 구성은
맥너겟 10개
+음료(M)
+ 후렌치 프라이
+스위트 칠리&케이준 소스
이렇게 총 가격은 5,900원입니다.
핵심포인트
최근 방탄소년단의 신곡 butter가 나오면서
맥도날드 코리아도 마케팅을 함께 진행하는 듯하다.
글로벌 아이돌 방탄소년단과 글로벌 패스트푸드 브랜드 맥도날드가 함께하여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을것이라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구성품이 좀 아쉽지만 , 이 또한 전략이
아닐까?
이상 뉴스테이블이 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