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뉴스테이블입니다.
오늘은 세계최고 해커단체 어나니머스가 일론머스크에게 경고한 내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포스팅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1. 가상화폐를 쥐락 펴락하는 일론 머스크.
최근 전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등락을 반복하던 가상화폐의 ‘대장주’ 비트코인이 일론 머스크 현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트윗’(게시글) 하나로 급격한 상승세와 하락세를 왔다갔다가 하였다. 머스크의 발언을 비롯한 각종 호재뿐 아니라 각종 규제 이슈에 따라 비트코인 가격이 하루에 수백만원씩 출렁이는 양상이 반복되고 있었던 것이 근간이 되었다.
그리하여,
국제 최고 해커그룹 어나니머스(Anonymous)가 일론 머스크 테슬라 현 최고경영자(CEO)에게 강력한 경고 메시지를 보냈다. 어나니머스(Anonymous)는 자신들의 해킹 기술을 이용해 정치적, 사회적 목적을 달성하는 하나의 단체이다. 2006년 이후, 그들은 부패, 증오 단체, 종교 부패, 테러리스트들을 직접 견제함으로써 그들의 이름을 서서히 알렸다. '정의의 수호자'와 '범죄자' 사이를 오락가락하며 여전히 어둠 속에서 활동하고 있다. 따라서 최근 가상화폐로 인해 세계 경제 동향에 큰 영향력을 가져온 일론 머스크가 그들의 타깃이 되었다.
2. 어나니머스, 일론머스크에게 경고.
지난 6월 5일 어나니머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일론 머스크에게 보내는 익명의 메시지'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 되었습니다. 이 영상은 많은 투자자들이 더 나은 삶을 살 목적으로 암호화폐에 투자하지만 머스크의 사소한 행동이 많은 알고리즘을 파괴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그들은 정부가 노동자를 비하하는 태도를 버리고 무책임한 행동을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영상에서 강조했습니다. 어나니머스, 그들은 언제나 그랬듯이, "기대하라"는 말로 마무리를 지었습니다.
비트코인을 결제수단으로 채택하겠다고 전격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그 결정은 많은 사람들이 의심했던 암호화폐 시장을 활성화하는데 한몫을 했습니다. 따라서 비트코인 가격도 급등세를 보였다. 그리하여 지난 2월 테슬라는 15억 달러의 비트코인을 사들였습니다.
다만 테슬라는 최근 환경에 나쁜 영향을 미친다는 명분으로 비트코인과의 잠시 결별을 선언해 암호화폐 시장 관련자들의 비판을 받아야만 했습니다. 일론 머스크의 트윗과 함께 암호화폐 가격이 동시에 하락했습니다.급격하게, 이후 일부 발언이 암호화폐 가격에 영향을 미쳐 암호화폐 시장이 중심을 잡지 못했습니다. 가상 자산의 가능성을 믿고 돈을 투자한 사람들은 그의 무책임한 발언과 특정 암호화폐 시장을 무시하는 그의 태도에 격분했습니다. 일론 머스크 지지자들조차 그의 최근 행동이 당최 이해할 수 없다는 반응이 지배적이였습니다.
이렇게 어나니머스의 영상이 올라오기 전날에도 일론 머스크는 비트코인과 선을 긋는 듯한 의미심장한 트윗을 올렸습니다.
이러한 그의 행동과 발언, 그에 대한 반감으로 '스톨론' 그룹이 만들어졌고, 동명의 암호화폐까지 탄생했습니다. 스토필론의 목표는 엘론 머스크를 그 자리에서 끌어내리는 것이었습니다. 그들은 최근 이러한 내용을 항의하기 위해 테슬라 공장을 방문하기도 했습니다.
어나니머스가 공개한 동영상의 주 내용에는 상당히 오류가 많다는 여론과 지적도 있지만, 오히려 일론 머스크에 대한 억압된 불만이 표출된 점이 상당히 부각되기도 합니다.
일론 머스크는 최근 어나니머스의 경고에 자신만의 방식으로 대응했습니다. 그는 또 짧은 문장을 올렸다. "싫은 것은 죽이지 말고, 사랑하는 것은 구하라." 통상 애매한 문장이나 단어 표현으로 다양한 해석을 낳는 머스크의 특유의 방식의 트윗은 이러한 상황의 맥락에서 어나니머스에게 이렇게 말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숨지 말고 '익명'이라고 대답해라고.
하지만 문제삼을 것은 과연 정말 "어니나머스" 맞냐는 것입니다. 한편, 어나니머스의 진위여부에 대한 많은 논의가 있었습니다. 투명하지 않은 어두운 곳에서 활동하는 조직인 만큼 '어나니머스'를 일부러 사칭했다는 의혹도 많이 제기됐습니다. 하지만 공식 유튜브 영상이 올라오고 몇몇 어나니머스 단체들이 이를 부인하면서 이에 대한 의구심이 커졌습니다. 일단 이 영상은 유튜브 채널 어나니머스(Anonymous)에 게재되긴 했습니다. 그러나, 어나니머스Anonymous가 공식으로 사용하는 공식 채널은 Anonymous Official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에서도 의구심을 자아냅니다.
3.마무리
우선 어나니머스 그룹이라는 이름을 가진 활동일지라도 서로의 움직임을 파악할 수 없다는 점이 궁금하고 흥미롭습니다. 어나니머스는 자신들의 익명성을 유지하고 전 세계에 분산되어 운영되고 있는 단체입니다. 어나니머스는 수준 높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그룹을 이끄는 리더는 따로 없습니다. 어나니머스 회원이라는 사실 또한 철저히 비밀에 둘러쌓여있습니다.
또한 어나니머스의 익명성의 부작용이 있습니다. 어나니머스와 상다외 무관한 사람이 해커그룹을 사칭해 동영상을 올려도 이것은 확인이 쉽지 않아 보이기 때뭉입니다. 일론 머스크의 발언에 대한 그들만의 분노의 표현인지, 아니면 손해를 본 사람의 진짜 진심으로 경고인지 이것을 확신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의 익명성 덕분에, 그것은 여전히 저항하고 있고 해킹이라는 무기로 자유 억압에 대항하는 그들만의 투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상 뉴스테이블이 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