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뉴스테이블입니다.
오늘은 로블록스 (바로가기, 주가, 사용방법) 알아보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포스팅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1.서론
'로블록스'는 메타버스의 하나의 플랫폼입니다. 로블록스를 알기전에 메타버스가 무엇인지 개념을 알아보면 더욱 큰 그림으로 재밌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Q. 간단히 알아보는 로블록스?
Roblox는 생각보다 오래전인 2006년에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그것은 성장하여 180개국에서 무려 4천 2백만명의 사람들이 매일 모이는 메타버스플랫폼으로 성장했습니다. 또한 미국의 16세 미만 청소년 중 55%가 이 플랫폼을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하고있습니다.
Roblox는 레고 블록이 쌓여 있는 것처럼 보이는 아바타와 유저간의 상호작용합니다.
여러분은 아바타로서 진짜 친구들을 만나거나 로블록스에서 새로운 친구들을 사귈 수 있습니다.
로블록스에는 약5천만개의 게임이 있고, 학교, 공원, 그리고 레스토랑을 함께 운영합니다.
아바타를 디테일하게
꾸미는 재미는 없었지만, 특유의 캐릭터성이 많은 사람들을 흥미롭게 합니다.
2.본론
Q. 로블록스 주가?
모 기업 증권연구원은 "콘텐츠가 확대되면서 연령대가 13세 이상 이용자가 늘고 이용자층이 점차 확대되면서 게임 이외의 분야로 영역이 확대되고 있다."며 이것은 "재평가가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습니다.
실제로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는 지난 8월 16일(이하 4.39달러) 실적 발표 당시 5.23% 하락한 79.57달러를 기록했지만, 19일 기준 81.35달러로 회복해 실적 발표 이전 수준으로 주가가 복귀했습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로블록스 주가에 대한 기대치가 높은 만큼 주가가 단기간에 큰 폭으로 상승할 가능성은 희박하다고 합니다. 익스체인지 트레이드 펀드(ETF) 투자회사 반에크의 매니저는 메타버스의 대표기업인 로블록스가 과도한 시장으로써 기대감이 오히려 고통 받고 있으며 당분간은 계속해서 큰 수익을 내지 못할 것이라고 전망하기도 했습니다.
3.마무리
Q. 로블록스, 큰 경제활동도 시작되다?
앞서말한 가상 세계를 지칭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현실 세계와 같은 경제 활동의 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나의 캐릭터 의상, 신발 등의 게임 아이템 제작이나 게임 제작 등 자신만의 창작 활동이 이제는 실질적인 수익 창출로 이어집니다. 일부 품목은 희소성과 가치에 따라 실제 가격보다 더 높은 가격에 판매되어 실제 세상을 능가하기도 합니다.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럭스 Roblox에서는 내부에서 다양한 게임이 거래됩니다. Roblox는 사용자들이 게임을 즐기거나 채팅을 하고 사용자들 간에 통화를 할 수 있도록 3D 가상 세계에서 레고 모양의 개인 아바타를 활용합니다. 이 로블록스 안에서는 자신만의 게임을 제작할 수도 있고, RPG, FPS, 캐주얼 레이싱, 어드벤처 등 하루에 수만 가지의 장르의 게임이 업데이트 및 업로드 됩니다. 그것은 매년 약 2천만 개입니다.
그리고 로블록스에서 통용되는 화폐, 그것은 '로벅스'라고 불리는 가상화폐를 통해 거래됩니다. Robux 수익은 일정 금액을 초과할 경우 실제 우리가 사용하는 통화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작년에 125만 명의 창작자들이 무려 3억 3천만 달러 (약 3780억 원)를 벌었습니다. CNBC 등 외신들은 (ROBLOX 로블록스를 통해) 지난해 127만 명의 개발자가 벌어들인 평균 수익이 ANFU 1만 달러(약 1300만원)였고, 상위 300만 명은 10만 달러(약 1억1300만 원) 이상을 벌어들였다고 보도하여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상 뉴스테이블이 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