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

위드 코로나 (뜻, 마스크, 영국)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뉴스테이블입니다.
오늘은 ‘위드 코로나 뜻, 마스크, 영국’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포스팅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1.서론

Q. 위드 코로나 (With Corona) 뜻?

전세계적으로 강력한 돌연변이 바이러스의 출현과 획기적인 감염으로 인한 ‘코로나바이러스가 점차 장기화되면서 등장한 개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정부가’ 코로나19바이러스의 완전한 종식을 기대하기보다는 오히려 치사율을 낮추는 새로운 검역체계를 도입한 곳이며, 이는 ‘코로나19바이러스와의 공존에 대비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2.본론

Q.위드 코로나 선언한 최초의 나라?

세계에서 영국이 최초의 "위드코로나 With Corona"를 시작한 지 벌써 한 달이 넘었습니다. 과연 한달동안 결과는 어땠을까요. 영국은 통계적인 입원, 사망률 등 코로나19바이러스 관련 지표가 크게 개선됐다는 긍정적 평가가 전반적으로 나오지만, 확진자가 많아 감염 확산을 통제하기 어려울 것이라 예상하는 가을과 겨울에 ‘코로나4차 대유행’이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가 크게 제기되고 있습니다.

Q.위드코로나 이대로 안전한가?

한 배스대 수학물리학센터장인 ‘키트 예이츠’ 교수는 CNN과의 인터뷰에서 "영국에서 하루에 무려 90명의 사망자가 발생하고 있다."며 "하루 평균 800명의 코로나19 바이러스 환자가 입원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예이츠 교수는 "이러한 감염 수에 대응하는 수준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가 어렵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환자들은 필요한 모든 일상적인 치료를 수행할 능력이 아직 부족합니다. 그리고 그 결과 사람들은 생명을 구하는 치료법을 크게 놓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3.마무리

Q.대한민국과 위드코로나?
‘위드코로나(With Corona)’는 확진환자의 발생을 일부 억제하기보다는 중증환자의 관리에 초점을 맞추는 검역 시스템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선결조건인 백신예방접종률을 가능한 10월 말까지 높이고, 코로나19로 전환할 때 피해를 줄이기 위해 검역과 역학 의료대응체계를 체계화해야 합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정 청장은 전환 시기에 대해 "새로운 변형 바이러스에 영향을 미쳐서는 안되고 의료 시스템이 대처할 준비를 해야 하는 등 위드코로나는 고려해야 할 요소가 상당히 많아 정확한 시기를 말하기는 어렵습니다."라며 현재 말을 아꼈습니다.

그녀는 "위드코로나로 전환된다해도 현재 시행하는 사회적 거리두기나 격리 규정을 즉각적으로 완화하지는 못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게다가 정 청장은 "코로나 검역 전략을 만약에 바꾸더라도 거리두기 및 검역 규정을 어느 정도 완화할 수 있는지는 계속 모니터할 필요가 있습니다."라고 조심스럽게 표현했습니다. "우리는 실내에서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끝까지 유지되어야 하는 개인 격리 규칙이라고 생각합니다."라며 마스크의 강조성은 끝까지 알렸습니다.


이상 뉴스테이블이 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