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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

소상공인손실보상 (영업손실보상기준) 알아보기.

오늘은 ‘소상공인손실보상 (영업손실보상기준) 알아보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포스팅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1.서론

Q. 지원대상?

지원기간은 2021.7/7 ~ 9/30까지이며 집합금지,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이행한 소기업으로 매출 및 영업이익이 감소한 업장에만 해당됩니다.



2.본론

Q.지급기준 ?

손실보장금 지급 기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손실보상금 = 일평균 손실액 X 방역조치 이행일수 X 80% 보상금액은 대부분 천원단위로 절삭되며,이것은 코로나19에 따른 고용 인원 축소 여부와 관계없이 19년도 매출액 대비 인건비 비중을 100% 반영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나의 영업장 손실 기준을 무엇으로 삼을 수 있을까요?

-일평균 매출감소액 : 자신의 영업장 월별 과세매출액 감소분을 (19년 대비 21년) 당 월의 일수로 나눈 값. (참고: 현금영수증 결제금액, 신용카드 결제금액, 전자세금계산서발급액, 전자계산서 발급액 기준)

-영업이익률 : 해당 사업장 매출액 중 영업이익의 비중응 참고.

-인건비, 임차료 : 매출액 중 인건비와 임차료 비중으로 참고합니다.

-방역 조치 이행일수 : 자신 또는 해당 사업장에 방역조치를 발령한 시,군,구의 방역 조치에 대한 행정 명령을 이행했음을 확인한 기간을 기준으로 산정.

3.마무리

Q. 온,오프라인 신청?

신청은 온라인 10월 27일이며 오프라인은 11월 3일 부터 대부분 신청을 받습니다. 온라인은 홈페이지 손실보상시스템에 접속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온라인 날짜는 10월 27일 (수)부터 10월 30일(토)는 신청이 2부제로 적용됩니다.)

온라인 신청 절차’를 알아보겠습니다. 우선사업자 등록번호 입력 후 본인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1)보상금 신청 클릭. 2)유의사항 확인 및 정보 활용 동의.3)사업자등록번호 입력 및 본인 인증 진행. 4)사업장 기본정보 확인.5)보상액 확인 및 지급 신청.6)보상금지급 으로 이루어집니다.

오프라인신청은 자신의 관할 시,군,구청에 방문해서 ‘손실보상신청서’를 항목에 맞게 작성, 제출하시면 됩니다.(날짜는 11월 3일 (수)부터 11월 8일 (월)까지 2부제가 적용됩니다.)
오프라인 필요서류에는 1) 자신의 사업자등록증 사본 또는 사업자등록증명 (최근 1개월 이내) 2)대표자 본인 또는 방문자 신분증이 있습니다.


이상 뉴스테이블이 였습니다. 오늘은 소상공인손실보상 (영업손실보상기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포스팅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